재테크/돈이 되는 정보

이항(ehang) 드론 택시 온라인 판매 가격

동방불패♡ 2024. 3. 22. 07:12
이항(ehang) 드론택시 주가 및 동향
이항(ehang) 드론 택시 온라인 판매 가격

드론 택시 타오바오에서 판매

유인 드론 택시 제조사인 중국의 이항(ehang)은 자사의 2인용 유인 항공기 EH216-S를 온라인(타오바오)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사전 판매 기간으로 30일 이내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로 판매가 되는 물건인지 확인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포기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한자를 해석해 가면서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가입하자마자 EH216-S, ehang 등 다양한 검색어를 입력해 보았지만 기대했던 드론 택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순간 개인 정보만 털리고, 속았다는 생각이 심각하게 밀려왔습니다. 설마 ehang이라는 회사가 거짓말을 했을 리는 없을 텐데 좀 이상했습니다. 한참을 중국어와 씨름하다가 나라를 한국에서 중국 대륙으로 변경하고 다시 검색했습니다.

드디어 나옵니다. EH216-S 백색

 

EHang EH216-S 무인 유인 항공기 판매정보

현재 EH216-S는 사전 판매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주문 가능 대수의 제한이 걸려 있지 않습니다. 원하는 만큼 구매를 할 수가 있죠.

하지만 문제는 가격입니다.

가격은 2,390,000위안입니다. 한화로 4억 4,009만 4,600원 입니다.

어떠신가요? 10대, 100대 구입할 수 있을까요?

 

EH216-S 제원

EH216-S는 조정사가 없이 수직으로 이착륙이 가능한(eVTOL)이고, 2명이 탈 수가 있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광둥(Yunfu)이고, 프로펠러는 16개, 전기모터 16개, 배터리 충전 시간은 120분입니다.

최고 고도는 3,000m, 승객 2명 또는 260kg의 화물을 운반하고 시속 130km의 속도로 30~40km까지 약 25분 동안 비행할 수 있습니다.

 

ehang의 시험 비행

드론 택시의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안전성입니다.

이를 위해 ehang은 중국은 물론 다른 여러 나라에서 이미 수많은 시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20년에 국토교통부가 서울시와 함께 도심항공교통의 미래를 보여주겠다며 진행한 행사에서 띄운 드론 택시가 이항(ehang) 사의 제품이었습니다.

일본의 경우 2022년에 일본 4개 도시 시범관광 성공했습니다. 이후 가가와현 사카이데 시의 스마트 물류 수송을 시연하면서 무게 80kg의 화물을 실어 날랐고, 오이타현 오이타 시의 포인트 투 포인트 항공 시범 비행에도 적용됐습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카타르 등 20여 개 국에서 수천 번의 플라잉카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ehang의 최근 주가

ehang은 지난해 4분기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EH216-S의 온라인 판매에 대한 소식이 발표되면서 최근 주가가 급격하게 올랐습니다. 2월 초에 10.2달러였던 주가가 최근에는 18.54 달러까지 오르면서 거의 80%가 오르고 있습니다. 작년에 총 52대의 드론택시를 인도했던 ehang이, 올해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과연 몇 대의 드론택시를 인도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핸다고 해서, 급격하게 판매 대수가 올라가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드론택시 시장에서 ehang을 상대할만한 회사가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시도를 한다고 기사가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제대로 된 모델도 개발되지 않고 있고, 시험 비행은 요원해 보입니다.

앞으로 어떤 회사가 ehang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ehang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